본문 바로가기

집 이야기/분양 이야기

마륵 위파크 유상옵션 선택 정보

반응형

마륵 위파크 당첨 결과가 발표 됐습니다.

우선 당첨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벌써부터 피가 천이네 이천이네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전매기간이기도 하고 실거주 수요가 꽤나 높을 것으로 보이는 마륵 위파크이기 때문에 계약을 준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계약을 위해서는 필수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바로 유상옵션이죠.

풀옵션으로 질러버리면 좋겠지만... 상황상 그게 쉽지 않은 분들에게 마륵 위파크의 유상옵션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제일 먼저 이제는 유상옵션으로 보기 어려운 발코니 확장이 있습니다.

마륵 위파크의 발코니 확장비는 3000만원으로 절대 저렴한 금액이 아닌데요.

이제는 거의 반 강매에 가까운 발코니 확장이기에 선택은 필수입니다.

 

다음 유상 옵션은 시스템 에어컨입니다.

최소 2개부터 최대 6개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시스템 에어컨을 필수로 생각하기 때문에 유상 옵션 선택 비율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 에어컨의 유상 옵션 설치와 추구 공동구매와의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하자 발생시 천장 하자 수리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시스템 에어컨 특성상 천장에 매립하기 때문에 배관 등에 문제가 생길 경우 천장의 누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하는 부분입니다.

 

마륵 위파크 유상 옵션에는 천장형 공기청정기 옵션도 있는데요.

천정형 공기청정기의 경우 최소 2개에서 최대 4~5개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최초에는 자이의 시스클라인을 시작으로 이제는 나비엔 등에서도 출시가 되고 있는 천장형 공기청정기인데요.

공간 활용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유상옵션은 거실과 주방에 관련된 옵션들입니다.

먼저 거실과 주방 복도 등에 바닥 타일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 저도 거실과 주방 복도에 타일 시공이 되어 있는 집에 살고 있는데 타일 옵션의 장점은 강마루 대비 물에 강하고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철 난방시 온기 유지가 길게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아이가 있을 경우에 위험 할 수 있고 파손시 수리가 복잡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미관상 업그레이드가 확실하니 만족도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거실의 아트월 세라믹타일 + 상부 조명과 우물천장 간접등 옵션이 있는데요.

세라믹 타일의 경우 단단하고 오염에 강하며 미관상 만족도가 매우 높은 타일입니다.

대신 가격도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그리고 요즘 많이 하는 간접등이 있는데요.

아트월 위에 라인 간접등과 우물천장 라인 간접등이 유상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만 우물천장 간접등은 모델하우스를 참고하면 4면이 아닌 2면 간접등으로 시공되는 듯 하네요.

 

마륵 위파크의 주방 관련 유상 옵션에도 세라믹 타일과 상부장 그리고 식탁 펜던트 조명이 있습니다만 펜던트 조명의 경우 135타입에만 있습니다.

가장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은 싱크대 상판과 벽 세라믹 타일, 상부장 옵션이 남아 있는데요.

세라믹 타일의 경우 앞에서 언급한 것 처럼 단단하고 오염에 강하고 미관상 이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벽과 상판의 일체감이 주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상당한 만족감을 주는데요.

요즘 고급 인테리어 자재로 주목 받는 이유가 있습니다.

 

상부장과 독립 후드 역시 순정 유상 옵션 답게 세라믹 타일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륵 위파크의 유상 옵션 중 전자 제품들을 살펴보면

쿡탑과 오븐, 식기세척기 세종류가 있습니다.

이중 전기오븐과 식기세척기의 경우에는 추후에 따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싱크대 수선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마륵 위파크의 유상 옵션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여유가 있다면 고민 없이 풀옵션이 좋겠지만 아파트의 유상 옵션은 실제 설치되는 시기가 2~3년 뒤라 유행이 변하기도 하고 신제품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더 더욱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고민 해결을 하기 위해서 검색하셨을 텐데 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옵션들을 말하지 않을 수 없겠죠?

 

우선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신제품 교체 주기가 상당히 긴데요.

대부분 3~5년 정도의 주기를 가지고 신모델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한 것 처럼 추후 혹시 모를 천장 하자 보수를 위해 유상 옵션을 선택하는게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거기에 유상 옵션으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아파트 건설시부터 배관을 천장으로 설계하기 때문에 거푸집 단계에 이미 반영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동구매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하고 천장 누수로 인해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깔끔한 배관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유상 옵션입니다.

유상옵션으로 설치시 천장 누수도 하자 보증 수리 가능

그 다음으로 추천 드리는 옵션은 주방 싱크대 상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용적인 측면보다는 미관상 세라믹의 고급감과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가격은 비싸지만 만족도가 높은 옵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세라믹 싱크대 상판만 하더라도 비용이 20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거실 아트월의 경우 기본 타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적 효과가 있고 우물천장 간접등 등의 시공은 요즘 워낙 자제가 좋게 나와서 공동구매로 충분히 저렴하고 이쁘게 시공이 가능합니다.

조명도 유행을 많이 타고 인테리어 변화가 많은 분야 중 하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타 가전의 경우에는 2~3년이면 모델 체인지가 2~3번 이뤄질 시간이기 때문에 입주 시 사양에 맞춰서 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오븐과 식기세척기의 경우 싱크대 수선이 필요하긴 하지만 기본 유상 옵션에 선택사항으로 있는 경우에는 싱크대 사이즈가 거의 일치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선이 가능합니다.

또 천장형 공기청정기의 경우 공간절약을 한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필터 교체의 어려움과 실용적인 측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필수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요약하면 시스템 에어컨+싱크대 및 주방 상판은 추천. 나머지는 다시 한 번 잘 고민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