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이야기/분양 이야기

상무 센트럴 자이 모집 공고 및 유상옵션 정보

반응형

상무 센트럴 자이의 모집 공고가 공개 되었습니다.

역시나... 매우 놀랍네요 상무 센트럴 자이...

일단 모집공고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무 센트럴 자이 가격이... 어마무시합니다.

일단 상무 센트럴 자이의 국평 기준층이 9억대입니다.

정확히는 4베이인 84A와 거실이 넓은 구조의 84C는 9억이 넘고 타워형인 84B와 84D는 8억 9천대입니다.

사실 8.5억 정도의 분양가를 예상했었는데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금액이네요.

위의 분양가에는 발코니 확장비가 포함된 금액입니다.만... 그래도 상무 센트럴 자이 가격은 꽤나 높은 편입니다.

상무 센트럴 자이는 애초에 대형평수 위주의 구성이기 때문에 대형 평수도 살펴보면

125 타입은 14억 후반, 150 타입은 18억의 분양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유상 옵션을 포함하면 가격은 더 올라가게 되는데요.

벽면을 벽지 마감이 아니라 유럽산 타일과 시트판넬로 변경하고 주방 싱크대 상판을 세라믹으로 변경하는 옵션 금액입니다.

상무 센트럴 자이가 대형 평수 위주의 단지 답게 대형 평수에는 기본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고 84 타입만 유상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네요.

상무 센트럴 자이의 조명 옵션과 욕실 옵션입니다.

조명은 기본 조명이 아닌 특화 조명인데 요즘 조명이 워낙 중요하다 보니 만든 옵션 같네요.

욕실 옵션의 경우 국산 타일과 도기를 유럽산 타일과 아메리칸 스탠다드 도기로 변경해주는 옵션입니ㅏㄷ.

이 옵션도 대형 평수는 기본 적용이고 84타입만 유상옵션으로 존재하네요.

다음은 바닥재 옵션입니다.

상무 센트럴 자이는 기본 바닥은 강마루로 시공이 됩니다.

여기에 유상옵션으로 원목마루와 포세린 타일 옵션이 있습니다.

3가지 선택지를 둬서 침실 원목+거실 포세린 조합도 가능하고 전체 바닥을 원목으로 시공하는 것도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는 거실은 포세린 침실은 원목 조합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상무 센트럴 자이의 현관 중문 옵션입니다.

얼마전부터 보이던 자동문을 옵션으로 채택했네요.

이 역시 84타입만 유상옵션이고 대형 평수들은 기본 적용으로 보입니다.

흠... 자동 중문의 시세를 생각하면 이 옵션은 매우 저렴하다...고 보여지네요. 이거라도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지...ㅋ

드레스룸은 기본 일반 선반은 제공이 되지만 원할 경우 유상 옵션을 통해 벽판넬 선반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벽 판넬 선반 예시

벽판넬 선반의 경우 선반을 더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필요할 경우 안방이 아닌 침실2와 침실3에 붙박이장도 선택 할 수 있네요.

상무 센트럴 자이에 주방 관련 옵션도 있습니다.

먼저 기본 적용되는 라이히트 주방 가구에서 지매틱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150타입 이상의 대형평수에만 적용이 가능하네요.

후드도 기본 제공품인 하츠에서 독립형 주방 후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형평수에는 빌트인 냉장고 옵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85타입과 205타입에는 빌트인 와인셀러 옵션도 있습니다.

 

가전 관련 옵션이 별로 없는데 84타입은 거실과 침실에 시스템 에어컨이 기본으로 적용되고(알파룸 제외), 대형 평수는 거실과 주방, 침실까지 시스템 에어컨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대별 시스클라인도 2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상무 센트럴 자이의 분양가와 유상옵션을 살펴보았습니다.

광주에서 역대 최고가의 아파트로 분양하는 단지이니 만큼 관심도도 매우 높은 단지인 상무 센트럴 자이.

과연 이 정도 가격이 광주에서 완판이 가능할지.. 저도 궁금해지네요.

 

추가로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하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