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과생의 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반응형

아.... 정말 길고 길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고 바로 포스팅을 올리려고 했으나 신청만 하는걸로는 뭔가 아쉬워서 승인 이후에 올리려고 기다리던게

벌써 3주전입니다.....

길었습니다. ㅠㅠ

정확히 3주하고도 2일만에 승인이 났고 이제 승인 후기와 광고 적용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정확히 5월 12일에 신청 완료 메일이 왔고 6월 4일에 승인 메일이 왔네요.

무한 인증 대기에 걸릴까봐 무서웠는데 다행히 승인이 났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보셨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에는 여러가지 썰이 있습니다.

1500글자 이상의 포스팅이 많아야 한다, 50개 이상의 포스팅이 있어야 한다,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 등등

많은 조건이 인터넷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평이 저런 조건과는 상관 없이 구글봇의 판단으로 이뤄진다 라는 거였고 저도 그렇게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대부분의 포스팅이 1500자를 넘기고 있고 포스팅도 50개가 넘은지 좀 됐습니다.

하나 걸리는건 사진이 많다는 건데 다른 블로그를 보더라도 사진이 많다고 승인이 안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다만 저는 구글봇이 서칭을 한다기에 구글 서치콘솔에 신경을 좀 썼던거 같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나 구글 서치 콘솔은 블로그 시작과 동시에 등록을 했었지만 정상화 되는데는 일주일 이상 걸렸던거 같습니다.

2019/05/13 - [문과생의 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 [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기본 셋팅

 

[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기본 셋팅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제일 당황스러웠던 건 네이버에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는다는 거였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기본적인 설정을 조금 만져줘야 네이버에 노출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렇게..

kooperd.tistory.com

여길 참고하시면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에 관한 기본적인건 아실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하고 사이트맵까지 제출 하고도 정상화 되는데는 일주일 이상이 걸렸던걸 감안하면 애드센스를 기다리는 시간은 1~2주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제 말도 맞다 라고 볼 순 없고 가정을 하는 것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