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과생의 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광고를 넣어보자!!

반응형

2019/06/05 - [문과생의 컴퓨터 이야기/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센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아.... 정말 길고 길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고 바로 포스팅을 올리려고 했으나 신청만 하는걸로는 뭔가 아쉬워서 승인 이후에 올리려고 기다리던게 벌써 3주전입니다..... 길었습니다. ㅠㅠ 정확히 3주하고도 2..

kooperd.tistory.com

힘들게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이제 광고를 넣을 시간입니다.

 

애드센스에 광고 넣기!!

 

정말 이 메일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르겠습니다.

특이한 점은 분명히 구글 메일을 등록했는데 네이버 메일로 왔다는 점입니다.

제가 최초 구글 가입할 때 메일을 네이버 메일을 기록해서 그런거 같습니다만 잘 모르겠네요.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이렇게 자동 광고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저는 흥분해서 스샷을 다 찍진 못 했지만 자동 광고 설정은 언제든지 다시 할 수 있으니까 너무 쫄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여기에 자동 광고 HTML 코드가 생성 되는데 기존 것과 같은 것이니 굳이 새로 붙여넣기를 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자 중요한 광고 단위입니다.

자동 광고 설정으로도 충분하시다는 분들이 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광고가 생성되지 않길래 저는 여기서 광고 단위를 생성해서 플러그인으로 광고 삽입을 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에 번개 표시가 있는것이 뭔가 끌리네요.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뭔지 잘 모르겠지만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있고 오른쪽에는 반응형이라는게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광고는 얇게 들어가는게 좋아서 수평형으로 만들어봅니다.

어디 블로그에서 많이 본 스타일의 광고 배너입니다.

익숙하다는건 그만큼 많이 쓴다는거니까 저는 이렇게 가보겠습니다.

다음은 반응형이 뭔가 하고 클릭해봅니다.

광고 크기를 정합니다.

아무래도 반응형이 고정보다는 고급 기능입니다.

모바일이나 해상도가 각기 다른 사용환경에 맞춰서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그러면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장을 할 때는 나중에 광고 삽입 하거나 할 때 기억하기 쉽게 제목을 붙여 줍니다.

그러면 이런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가린 부분은 개인 넘버라서 그렇습니다. 혹시 다른데 공개 하시더라도 저 부분은 가리시기 바랍니다.

제가 설정한 광고들입니다.

초보답게 뭐가 뭔지 모르고 일단 하나씩 만들어놨습니다. ㅋㅋㅋㅋ

그럼 이제 방금 만든 광고를 티스토리에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으로 가줍니다.

뭐 여러가지가 많은데 저희가 필요한건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입니다.

반응형 말고도 pc형과 모바일형이 있는데 비슷한걸 따로따로 하는거보다 반응형으로 한번에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광고 배치는 3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본문 위에만 하거나 아래만 하거나 혹은 위 아래 둘다 하거나 입니다.

저는 당연히 위 아래로 해봅니다.

노출이 많을 수록 클릭이 많을거 같다는 제 생각입니다.^^ㅋ

코드 입력 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완료입니다.

저는 이미 적용중이기 때문에 변경사항 적용이라는 버튼으로 보이네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빠르면 바로 된다지만 대충 1시간 정도는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짜잔!!

이렇게 제 포스팅에도 드디어 광고가 달렸습니다.

마침 또 제가 좋아하는 사나가 딱 나오네요.

사나 없인 사나마나죠. ㅋㅋ

 

여기까지 하시면 애드센스의 기초반 완성입니다.

이제 블로그 환경에 맞게 광고를 배치하고 클릭 유도를 하는건 각자의 노하우로 쌓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저는 저와 같은 초보분들을 위해서라도 제가 생기는 노하우를 공개 할 예정이니 많은 방문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구독과 댓글은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