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노른자위는 남구, 서구라고 합니다.
틀린말은 아니지요.
특히나 북구는 사람은 많지만 열악한 환경이다 라는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전대 풍경채를 시작으로 북구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 중 전대 풍경채와 함께 올해 광주 북구 분양시장의 돌풍 우산 자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산동 자이 어울림
우산동 자이 어울림
사 업 명 : 우산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사업구역 :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 470번지 일원
사업규모 : 지하3층, 지상15~31층 25개동 아파트 2564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우산 자이의 기본 정보입니다.
일단 분양 세대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2,564세대!!
2단지에 위치하는 182세대를 빼더라도 2,300세대가 넘어가는 초 대단지입니다.
대단지가 가지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저렴한 관리비, 대단지 주변의 인프라 형성 등 대단지로써의 프리미엄을 확실하게 누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럼 다음은 위치를 봐볼까요?
위치상으로는 말바우 전통 시장이 바로 옆이며
동강대학교 건너편에 위치하고
전남대학교도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입니다.
대학교를 무려 두개나 끼고 있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거기에 중흥3구역 제일 풍경채와 인접해 있어 무려 4,000세대가 넘는 대단위 주거 구역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제일 풍경채와 우산 자이 사이가 어떻게 변할지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는 조금 확장해서 보겠습니다.
지금 한창 재개발 되고 있는 계림지구와 풍향 재개발을 눈여겨 봐야 합니다.
특히나 풍향 재개발은 아직 걸음마 단계긴 하지만 우산 자이보다도 더 큰 대단지가 조성될 가능성이 높고 1군 브랜드들의 특화 단지가 조성될 가능성이높습니다.
우산 자이는 이러한 계림 재개발과 풍향 재개발의 이점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광주역까지 개발이 진행된다면 사방이 개발 호재에 둘러쌓인 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1군 브랜드인 자이!!
이상하게 광주에서는 자이가 별 힘을 쓰지는 못 하지만 1군에서도 수위를 다투는 자이입니다.
gs건설의 시공능력이야 정평이 나있고 금호건설 역시 광주에서는 알아주는 건설사입니다.
아직까지 많은 정보가 공개되고 있지는 않지만 자이에서는 단지 조경이나 고급화에 힘을 쓸 것으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커튼월룩이나 꽃길 특화 등등 슬슬 정보가 하나 둘 풀리고 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단지 배치도를 보시겠습니다.
대부분 남서, 남동향의 배치인데요
이렇게 보시면 잘 모르실거 같아 사진을 좀 돌려봤습니다.
감이 좀 오시나요?
남동향은 남쪽으로 조금 많이 향하고 있고
남서향은 서쪽으로 조금 더 많이 향하고 있네요.
일조량을 위해서 조절을 한 것 같습니다.
동간 거리도 널직하게 배치되어 있어 시야그 조금은 자유로울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실 우산동 재개발 지역은 언덕이 워낙 많은 곳이라 단지간 배치가 어떻게 될지 매우 궁금한 곳인데요.
아직까지 조합원들 말로는 확정을 하지 못 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최대한 언덕을 깎아내리고 평지화를 하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조합원이 아니라 세부적인 사항까지는 알지 못 하지만 평지화 작업은 꼭 해줬으면 좋겠네요.
다음으로는 유니트를 구경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하시면 크게 보이니 눈에 너무 힘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눈은 돈주고도 못 고칩니다 ㅠㅠ
분양수가 많은 만틈 유니트 종류도 많습니다.
아쉽게 팬트하우스는 구하지 못 했습니다. 구하는데로 추가하도록 하겠으니 종종 방문 부탁드립니다.(^^)(__)(^^)
일단 특이점을 말씀드리면
39형은 임대아파트고 114형 A타입의 경우는 조합원 매물로 다 빠져버렸습니다.
저는 항상 84형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84형을 유심히 살펴보면
알파룸 구성이 특이합니다.
요 근래 여러 단지 배치도를 봤지만 알파룸은 우산 자이가 유일한데요 쉽게 생각하면 방이 4개인 구조와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알파룸이 만큼의 공간을 다른 공간에서 줄이겠지만 그래도 방이 하나 더 있다는건 활용도가 그만큼 높아진다는 이야기겠죠.
그 외에는 드레스룸도 부족하진 않아보이고 펜트리도 적당해 보입니다.
구조상으로는 가장 제 마음에 드는 구조입니다.
물론 실제 모델하우스를 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요.
우산 자이는 9월 분양을 목표로 현재 모델 하우스가 열심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분양가는 대략 1250만원~1350만원선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바로 옆 단지인 전대 풍경채가 대락 1200만원대 후반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1300만원대가 유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대 풍경채가 어마어마한 경쟁율을 보이며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우산 자이에도 시선이 쏠릴 것으로 예상되서 분양가 책정이 조금은 올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행인 점은 자이측에서 분양시 남는 이익금은 단지 조성에 힘쓴다고 하니 멋진 단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현재 조합 총회가 8월 27~28일 정도로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총회 이후에 분양가 윤곽이 잡힐 것 같습니다.
그 동안 광주에서 조금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던 자이가 단단히 준비를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워낙 대단지기 때문에 자이가 분위기 반전을 노릴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소문으로는 전대 풍경채와 가격을 맞춘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 단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또한 대단지가 주는 메리트와 두개의 대학교를 끼고 있다는 점은 플러스 요인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파트 단지와 말바우 전통시장 사이길의 교통혼잡과 제일 풍경채 사이의 주변 정리 등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지금도 동강대에서 전남대 가는길은 말바우시장 장날에는 지옥이나 마찬가지인데... 이걸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하나더 꼽자면 지하철 2호선과 거리가 멀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지하철 2호선이 완공되면 광주 교통 흐름 판도가 바뀔 수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일 가까운 101동 쪽은 서방시장역까지의 거리가 멀지 않지만 뒤쪽 단지들은 지하철을 타기 위해 15분 정도는 걸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북구 대장 후보 중 하나 우산 자이 어울림을 살펴보았습니다.
급 세줄요약
1. 분양가 1300만원 예상
2. 2,500세대의 대단지
3. 9월 분양 예정
저는 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찾아오겠습니다^^
'집 이야기 > 아파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염주동 포스코 더 샵 센트럴파크 9월 일반 분양 (0) | 2019.08.06 |
---|---|
분양가 상한제 8월 입법 예고 (0) | 2019.07.31 |
중외공원 모아 미래도 모델 하우스 오픈 (0) | 2019.07.19 |
모아엘가 더 수완 모델하우스 오픈! (0) | 2019.07.19 |
전대 풍경채 1순위 경쟁률 (0) | 2019.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