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과생의 컴퓨터 이야기

2022 리전5프로를 사야 하는 이유

반응형

얼마전 사용하던 데스크탑을 정리했습니다.

이유는 사용빈도가 현저하게 줄어서인데요.

게임을 여전히 좋아는 하지만 집에서는 이래저래 바쁘다보니 각잡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게임을 하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하고 싶은 게임은 많은데 뭔가 여의치가 않아서 계속 컴퓨터를 방치만 하게 되다보니 이참에 정리를 해버렸습니다.

곧 이사를 가고 나면 더 이상 거실에 컴퓨터 책상을 놓기 어렵다는 점도 한몫 했구요.

전 TV를 보면서 컴퓨터를 해야 안정감이 생기는 사람이다 보니 거실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선 결국 노트북이 필요했기에 데스크탑을 당근 처리하고 리전5프로를 사려고 했습니다.

아마도 21년도에 게이밍 노트북 구매하려고 하셨던 분들 중에서 리전5프로를 안들어보신 분은 없을 것 같네요.

저도 그래서 구매하려고 했으나.... 결제 하고 1월 20일 배송을 대기하는 중에 CES 2022에서 2022년 리전 발표를 보고 말았습니다.

사실 저는 기존 외형도 맘에 들었기 때문에 외형이 바뀌는거에는 크게 감흥이 없었는데... 라이젠 6000번대의 발표까지 보고 나니 바로 결제를 취소하고 말았습니다.

 

그럼 왜 2022년 리전5프로를 기다려야 할까요?

저는 다른걸 다 떠나서 ddr5 적용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부터 ddr5가 보편화되기 시작할텐데요.

초기 칩셋의 경우 ddr4에 비해 드라마틱한 성능 차이가 없을 수 있으나(발표상은 30%이상 상승) 새로운 세대가 적용 된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젠 6000번대의 내장 그래픽 성능이 크게 오른다고는 하지만 리전5프로는 당연이 외장 GPU가 있기 때문에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만 램의 성능 향상은 뚜렷한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당장 노트북 구매가 급하지 않기 때문에 2022 리전5프로를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발표상으로는 2월부터 출시를 시작하여 4월 정도면 구매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5월 빅스마일데이가 큰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다만 DDR5의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노트북 가격도 자동으로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에서도 구매할 수는 있는데 가격이 ddr4 대비 3~4배 정도 하는 것 같네요.

 

물론 DDR5 적용 외에도 3070ti나 3060ti 급의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성능 차이가 꽤 날것 같기 때문에 한번쯤 대기해볼만 하지 않나 싶네요.

개인적인 바람은 5월 빅스에 3060ti가 끼워진 리전5프로를 구매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