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아이패드 에어 3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후기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3를 구매하고 제일 먼저 알아본 것은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것 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의 가격이 비싸고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만큼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애플 공홈을 통해 구입했다면 한번에 애플케어플러스까지 가입이 가능하지만 저는 다른 경로로 구매했기 때문에 따로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해야 했습니다.

이제부터 그 가입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및 후기!!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기 전에 왜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해야 하는지를 먼저 알아야 할텐데요.

애플케어의 핵심 내용은 보장 기간을 2년으로 늘려주면서 "우발적 손실에도 2회의 보장을 제공"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전자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파손이나 배터리의 손실 등 여러가지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애플은 특유의 보장 정책인 리퍼로 수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기기의 결함이 아닌 이상 유상 리퍼를 진행하게 되면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은데요.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게 되면 저렴한 비용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거기다 기간도 2년으로 늘어나니 비싸디 비싼 아이패드를 사고 뽕을 뽑을 때까지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좋은 서비스인 셈이죠.

그래서 저는 가입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입하면서 바로 가입

2. 애플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3. 전화를 통한 가입

저는 구입하면서 가입을 하지 못 해서 2번과 3번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해야 했는데요.

2번의 경우 구입한 영수증이 필요하지만...저는 버려버렸기 때문에 하는 수 없이 3번 전화로 가입해야 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전담하는 곳의 전화번호는 080-333-4000 입니다.

전화를 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면 되는데요.

필요한 것은 기기의 시리얼 번호입니다.

보통은 뒷판에 각인되어 있으니 잘 보시고 불러주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저는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를 받고 얼마 안됐을 때 약간의 흠집이 보여서 애플 코리아에 전화 문의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근데...이게 파손 문의로 기록이 남아 있어서 본품의 외관 확인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방....가로수길의 애플매장을 갈 수 없기 때문에 방법을 요청하였고 거주 지역의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확인을 받으면 가입할 수 있다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시간을 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 후 애플에 전화하여 엔지니어와 통화를 시켜준 후에야 가입이 가능했는데요.

어짜피 이정도의 간단한 방법이라면 사진이라던가 영상통화 등의 방법으로도 대체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남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랬고 보통은 통화로 시리얼 넘버만 잘 불러주면 바로 가입된다고 하니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입 후 결제까지 하셨다면 메일로 주문내역과 주문확인 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가입하고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애플 공홈에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확인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일주일이 안됐기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가 적용된 모습은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느긋하게 기다려봐야겠네요.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고나니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니는데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리퍼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무서웠었는데 이제는 마음이 홀가분 합니다.

에어3의 경우 47만원 정도... 프로 모델의 경우에는 70만원을 넘는 비용이 나오다 보니 애플케어플러스는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보증 기간이 2년으로 늘어난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데요.

보통 1년~1년반 정도가 지나면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기도 하고 외관상 흠집 등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적당한 시기에 리퍼를 받을 수 있다면 기기를 한층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과 가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